당근마켓 타지역 채팅 다른지역 거래 방법

중고거래를 많이 해본 사람으로 중고거래는 직거래가 가장 좋습니다. 직거래를 하더라도 이상한 물품을 판매하는 사기꾼들도 있지만 대부분 직거래를 하는 사람들은 일반인이라서 사기를 치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보니까 저도 직거래를 상당히 선호하는데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지만 직거래만을 고집하기에는 지방 사람들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도권 주변에서 거래를 하기 때문입니다. 직접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거래자도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동네에서 중고 물품을 직거래 할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이 생겨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 대부분은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고나라는 중고거래 시스템이 잘 마련되어 있지 않고 오직 게시글만으로 거래를 할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중고 거래 어플이 활성화되면서 당근마켓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직거래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안정적인 플랫폼이라고 입소문을 타면서 아주 많이 성장했습니다. 지금은 앱으로써는 가장 큰 중고 플랫폼이라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11번가, G마켓과 같은 커머스 앱보다 더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마켓 장점

중고나라를 한번쯤 이용해 사람은 알겠지만 사기꾼들이 정말 많습니다. 또한 택배거래를 해야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직거래를 할수도 있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일일이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지요. 그래서 당근마켓이 생겨난 이후로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주변으로 해서 거래를 할 수 있어서 편하게 거래할수 있습니다.


중고거래의 가장 문제는 택배거래를 함으로 인해서 생기는 사람에 대한 신뢰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직거래를 할수 있게 함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같은 동네에 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직거래하는데 부담이 없도록 제공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아이가 금방 금방 크기 때문에 생기는 물건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주변에 보면 당근마켓을 이용해서 직거래하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장점>


1. 가까운 동네 사람과 직거래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2. 연락처를 노출하지 않고도 거래할수 있다.



당근마켓 단점

지금 이 포스팅을 보러 온 사람처럼 가장 큰 문제는 타지역 거래를 할수 없다는 것입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채팅 방법은 공식적으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Fake GPS와 같은 위치 조작 프로그램을 이용하더라도 당근마켓 자체 앱에서 잡아내기 때문에 소용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이용자가 많은 서울이나 수도권 또는 대도시 지역은 당근마켓을 이용하기에 괜찮지만 지방으로 넘어갈수록 이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내가 주말에 잠깐 부산에 갈일이 있어서 부산에 매물이 있는 것을 보고 싶어도 볼수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내가 서울에 살고 있다면 서울의 내 동네에 있는 물건밖에 볼수가 없습니다.


<단점>


1. 앱에서 동네 인증을 하지 않은 다른 곳에 있는 물품을 검색조차 할수 없다.

2. 당연히 다른 동네의 물품은 채팅이 불가능 하다.

3. 중고거래 어플인데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없다.

4. 사기꾼에 대해서 법적인 처리는 어렵다.

5. 비매너 지수가 올라가면 정지를 당할 수 있다.



당근마켓 타지역 채팅 거래방법

※ 당근마켓 타지역 물품 보는 방법


- 인터넷으로 당근마켓에 접속해서 원하는 물품을 검색하면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물품이 나옵니다. 오직 PC용 인터넷만 가능합니다.


당근마켓에서 타지역 채팅을 할수 있는 방법은 동네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동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그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어떤 블로거는 Fake GPS로 가능하다고 하지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헛점이 있다고 얘기는 들었는데 인터넷에는 아무리 찾아도 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네, 다른 사람에게 인증을 요청하거나 대리구매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에는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이 대리인증 혹은 대리구매를 해야하는 것이죠. 어떤 방법이 있는지 대략 살펴보겠습니다.


1. 당근마켓 앱이 아닌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서울 경기 대구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매물이 나오게 됩니다. 단, 지역인증이 되지 않으면 채팅을 할수는 없습니다.


2. 다른 동네 인증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부탁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에는 무료로 인증을 대신해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도움을 받아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 새로운채팅 > 오픈채팅



3. 오픈채팅 검색으로 당근마켓 혹은 당근마켓 타지역을 검색합니다. 무료로 도움을 주는 사람도 있고 돈을 받고 도움을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4. 이렇게 위와 같이 당근마켓 도움방이 있습니다. 오픈채팅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으로 지역인증을 해줄 사람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지역인증을 할때에는 아이디를 알려주어야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바꾸고 알려주던지 어떤 조치가 필요합니다.


마무리하며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업자들도 당근마켓으로 많이 유입이 되었습니다. 사기의 수법도 정말 다양해지면서 이제는 단순하게 당근마켓이라고 믿고 거래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직거래를 하더라도 조심해야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고장이 나는 물건을 판매하면서 그 자리에서는 기능 검사를 했을 때 아무 이상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문제는 당연히 중고 제품을 구매하는데 감수해야하는 부분일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직거래로 안전하게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